본문 바로가기

[의왕/백운호수] 탱탱한 면발이 일품인 '자가제면 백운동'

정보DAY 2022. 2. 17.

안녕하세요, 소피입니다. 오랜만에 놀러 간 백운호수에 맛집을 발견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직접 제면 한 면으로 우동을 만드는 곳 '자가제면 백운동' 입니다. 그런데 한 가지 특이한 점은, 5분 정도 가면 어제 포스팅한 타임빌라스가 있는데 그 안쪽 식당가에도 입점되어 있더라고요!! 가까운 곳에 분점이 또 있어서 좀 특이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저희는 본점을 먼저 갔다가 자리 없거나 대기하는 사람이 많으면 타임빌라스로 가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매장 앞 주차가 넉넉하진 않은 편이라, 저는 바로 건너편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주차하고 올라왔어요! 공영주차장이 바로 옆이라 가까우니 참고해주세요. 저희는 주차하고 매장 들어갔는데 대기 없이 바로 착석 할 수 있었어요!

 

백운호수에 이렇게 이쁜 곳이 있었다니! 이번에 검색하면서 알게되었는데요, 매장이 너무 따뜻하게 생기지 않았나요? 나무 느낌의 인테리어는 언제 봐도 따뜻한 느낌을 주어서 좋은 것 같아요.  1층은 조리하는 공간이고 식사는 2층으로 가야합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길입니다. 나무계단 너무 예쁘죠!

 

문 앞 안내도 있고요~ 운영시간은 매일 11:00~20:00입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15:00~16:00이네요, 면수 교체 시간인 것 같아요!

 

매장 내부는 엄청 크지도 작지도 않아요! 테이블이 11개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손님들이 있었기 때문에 다 찍지는 못했습니다. 저희는 사람 많은 시간인 점심시간은 피하려고 좀 일찍 가자해서 평일 11:40분쯤 도착했는데요, 자리가 다행히 많았어요. 그리고 역시나 12시 지나니까 손님들이 오기 시작하면서 테이블이 꽉 차고 대기도 있었어요. 아침 일찍 가실 분들은 12시 전에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날마다 정성껏 만드는 백운동! 평일에 가면 정식 A, B, C 세트2천 원씩 할인이 되더라고요. 

 

 

먼저 사이드 메뉴로 시켜 본 치킨가라아게(6,000원) 입니다. 녹차소금이랑 같이 주셨는데, 튀김이 진짜 맛있었어요!!

 

그리고 메인 메뉴! 저희가 시킨 정식세트A입니다. 돈카츠+계란밥+붓카게우동 구성이에요. 가격은 15,000원인데 평일 점심 2,000원 할인 적용받아서 13,000원이에요! 그리고 정식 세트에 계란밥이 나오는데, 타임빌라스점은 계란밥이 유부초밥으로 대체된다고 합니다.

 

붓카게 우동은 국물이 없고, 차가운 면에 쯔유를 부어먹는 우동이에요. 주변에 붓카게 우동하는 집이 없었는데, 백운동에서 발견해서 냉큼 시켰어요. 직접제면해서 그런지 면발이 진짜 탱글탱글 살아있었고,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돈까스도 양도 많고, 바삭하니 맛있더라고요! 게다가 사이드로 계란밥까지.. 양이 엄청 많았답니다. 맛집 인정!!

 

그런데 다 먹을 쯤엔 목이 좀 맥혀서 국물이 필요하더라고요..! 국물도 조금 주시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도 정말 맛있게 먹었고, 다음엔 국물 있는 우동도 먹어봐야겠어요!

 

간판에서 말해 주 듯, 날마다 정성껏 만드는 '자가제면 백운동'! 오랜만에 백운호수 맛집 발견해서 너무 행복했어요. 다 먹고 타임빌라스가서 구경하면서 타임빌라스 안에 있는 백운동도 둘러봤는데요, 본점보다는 넓은 것 같았어요. 하지만 저희는 아무래도 아울렛이다 보니 복잡할 거 같아서 본점을 선택했어요! 이리저리 안 움직이고 한 번에 해결하실 분들은 타임빌라스로 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따뜻한 날 우동한그릇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상 내돈내산 맛집 포스팅이었습니다. 공감 구독 많이 부탁드려요!

 

[자가제면 백운동]

본점 운영시간 : 11:00 - 20:00 ( 브레이크 타임 15:00 - 16:0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