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촌 카페 경복궁역 카페 '스태픽스'/부암동 카페 부암동빙수 '부빙'

정보DAY 2022. 3. 25.

안녕하세요 소피입니다. 오늘은 지난여름 갔었던 서촌 카페 '스태픽스'와 북촌 부암동빙수 '부빙'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날 북촌부터 서촌까지 엄청 돌아다녔는데요, 스태픽스는 친구가 가보고 싶은 곳이라고 해서 따라갔는데 너무 좋은 곳이었어요. 이미 인스타에서는 핫한 곳이더라고요! 야외 정원이 너무 멋있고, 날씨 좋은 날 가면 진짜 좋을 거 같은 곳이에요. 그리고 또 곧 다가오는 여름에 꼭 먹어야 하는 빙수까지 함께 소개해드릴게요!

 

 

[스태픽스]

주소 : 서울 종로구 사직로 9길 22 (경복궁역 1번 출구)

운영시간 : 10:00 - 21:00(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휴무)

주차 가능(유료), 애견 동반 가능

 

 

 

 

스태픽스카페1스태픽스카페2

야외정원이 멋있는 서촌 카페 스태픽스

스태픽스하면 단연 야외정원이죠! 특히 저는 여름에 갔었는데요. 사실 가는 길은 더워서 너무 힘들었지만 도착하고 넓은 야외정원에 반해버렸답니다. 또 파라솔 좌석도 만들어 놓으셨는데 정원이랑 너무 잘 어울리고 예뻤어요. 정원을 잘 꾸며놓아서 그런지 포토존도 상당히 많았어요.

 

스태픽스카페3스태픽스카페4

힐링 가능한 서촌 카페 스태픽스

큰 나무가 진짜 멋있죠! 이 나무가 가을엔 노란 물이 들어서 더 예쁘더라고요. 사계절이 예쁜 카페인 것 같아요. 진짜 날씨 좋은 날 야외에서 커피 한잔하면 힐링 가능할 것 같지 않나요?! 이 날 사실 너무 더웠는데, 야외에 앉아있으니 바람이 솔솔 불면서 참 좋았답니다. 또 제가 갔을 때는 운이 좋게도 사람이 엄청 많지는 않았는데 보통 주말에 가면 야외에 사람이 빼곡하더라고요. 오픈 시간이나 어중간한 시간에 가서 즐기시면 좋을 것 같아요. 또 작년에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 이영자님께서 방문하셨던 카페예요! 티비에서 보고 얼마나 반가웠는지 몰라요!

 

 

스태픽스카페5스태픽스카페6스태픽스카페7

스태픽스는 실내 자리도 있는데 디자인 소품들도 정말 많아요! 그릇과 같은 귀여운 소품들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내부 자리도 꽤 있었는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찍지는 못했어요. 내부도 예쁘게 꾸며놓았으니, 야외 테라스 즐기기 좋은 봄에 꼭 한 번 방문하셔서 다들 힐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부빙]

본점 주소 : 서울 종로구 창의문로 136 부빙

운영시간 : 13:00 - 19: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2호점

주소 : 서울 종로구 북촌로 7길 3-4 (안국역 2번 출구)

운영시간 : 13:00 - 18: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부빙

부암동 카페 빙수 맛집 부빙

부암동빙수의 줄임말인 '부빙'!! 부암동 빙수 맛집 부빙도 역시 익히 유명한 곳이죠. 저는 본점으로 다녀왔고, 상당히 오래된 곳으로 기억해요!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여름이었어서 그런지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대기가 좀 있었고, 자리에 안내해주시면 메뉴를 고르고 선불로 계산을 하면 됩니다. 저희는 세 명이서 방문했으니까 1인 1빙을 하기 위해 세 개를 주문했어요!!! 사실 인원수에 맞춰서 주문해야 한답니다. 좀 부담인가? 싶겠지만 먹다 보면 순삭이랍니다. 그리고 간단한 커피 메뉴와 차(tea)도 판매하니 참고해주세요!

 

 

부빙_옥수수빙수부빙_자두빙수

북촌 빙수 맛집 부빙

왼쪽 옥수수빙수(1인-15,000원) 초당옥수수 빙수입니다. 이건 제가 시킨 메뉴인데, 옥수수를 좋아해서 그런지 진짜 맛있었어요. 그리고 후추 살짝 뿌려먹으라고 주는데 진짜 신세계!! 또 먹고 싶어요!

오른쪽 자두빙수 한정수량으로 판매하는 자두빙수에요! 운 좋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 건 우유빙수가 아니고 상큼한 맛으로 셔벗 같은 빙수였어요.

마지막 말차빙수(1인-10,000원) 제주도 말차를 이용해 만든 빙수예요. 위쪽 사진에 있는데, 산처럼 쌓여있는 비주얼이 남다르죠?! 말차빙수는 역시 실패가 없어요. 그리고 안에는 팥이 숨겨져 있는데, 팥은 계약 재배한 전라도 완주산 팥이라고 합니다. 많이 달지도 않고 맛있어요!

 

사실 1인 1주문에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닌 것 같지만, 여름에 별미로 즐길 수 있는 메뉴이니 드셔 보면 좋을 거 같아요! 부암동 본점 외에 가회동에도 2호점이 생겼다고 해요. 안국역 근처에 생겼다고 하는데 북촌보다는 접근성이 좋으니 2호점으로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곧 다가올 여름 빙수로 더위를 날려보시길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