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양 카페 커피 맛집 핸드드립 전문 '로마117'

정보DAY 2022. 3. 11.

안녕하세요 소피입니다. 오늘은 안양 카페 커피 맛집 '로마117'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난번 바비큐파크 포스팅을 했었는데, 같은 메가트리아 상가에 있는 카페입니다.  남자친구가 열심히 검색해서 찾은 카페인데요, 진짜 기대 없이 갔는데 너무너무 좋았던 곳이었어요. 그럼 소개해드릴게요!

 

카페 외부 모습입니다. 메가트리가 상가단지 내로 들어서면, 상가들 끝쪽에 자리 잡고 있어요! 주차는 상가 주차장을 이용하거나, 카페 앞쪽 3대 정도 주차할 공간이 있었습니다.

 

■ 앤티크한 느낌의 카페

문 열고 안으로 들어가는 순간, 앤티크 한 느낌에 아기자기한 찻잔과 그릇들이 가득해서 한눈에 반했어요! 테이블이 많지는 않았지만 손님들도 많았고요, 공간이 주는 포근한 느낌이 너무 좋았답니다. 사진은 카운터 모습인데요 뒤에 찻잔들 보이지요?! 찻잔 모으는 게 취미이신지 예쁜 것들이 많더라고요. 

 

■ 커피 맛집! 핸드드립 전문 카페


핸드드립(hand drip) 이란?

핸드 드립은 말 그대로 기계가 아닌 사람이 손으로 직접 커피를 내리는 방식입니다. 사람이 커피를 추출하기 때문에 저마다 개성 있는 커피의 맛을 낼 수 있으며, 추출하는 과정에서 그 커피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향과 맛을 찾는 재미도 있습니다. 또한 핸드드립은 머신으로 뽑는 커피보다 오히려 쓴맛이 덜하고 커피 맛이 더 부드러운 장점이 있습니다. 


공간에 한 번 반하고, 또 메뉴를 보고 한 번 더 놀란 건 핸드드립 종류가 상당히 많더라고요! 안양 카페 중에 핸드드립 종류가 이렇게 많은 건 처음 보는 것 같았어요! 메뉴만 보고도 아 여기는 커피 맛집이겠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직접 로스팅도 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또 커피 전문 카페답게 원두, 드립백, 더치커피도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다음에 들리게 된다면 원두나 드립백 구매해야겠어요! 그리고 커피 메뉴들 외에 주스, 핸드메이드 티 등 상당히 메뉴가 많았어요!

 

디저트가 없으면 섭섭하죠! 쿠키, 크로플, 크림치즈 스틱, 스콘 등 여러 종류 디저트가 있었는데 맨 마지막에 있는 말렌 카라는 디저트가 눈에 띄었어요. 처음 보는 디저트였거든요! 아래에서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카페 내부 모습입니다. 앤티크 한 느낌이 딱 들죠?! 테이블은 창가 자리까지 포함해서 7개 정도 있었습니다.

 

저희가 시킨 메뉴가 나왔어요. 먼저, 저에겐 생소한 디저트인 말렌카 케이크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설명해 드릴게요!

말렌카 케이크란?

유럽 왕실 디저트로, 체코의 천연꿀을 이용한 체코의 전통 시나몬 허니 케이크라고 합니다. 

 

말렌 카라는 디저트를 저는 처음 보는데, 남자친구는 이 전에 먹어본 적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맛있다고 해서 시켰는데, 식감은 떡케이크처럼 꾸덕하지만 부드러웠고 많이 달지 않고 고소하더라고요. 맛있어서 순삭 했어요! 검색해보니 공차에서도 팔고 있다고 하는데 저는 왜 못 봤을까요?! 다음엔 초코맛도 사 먹어 봐야겠어요!

 

카페 아이리쉬 - 커피에 위스키를 넣어 만든 것으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칵테일 커피입니다. 진짜 칵테일처럼 잔 주변에 설탕을 묻혀서 같이 마시면 맛이 더 풍부해진답니다. 위스키 베이스여서 잔도 와인잔에 주시더라고요!

과테말라 핸드드립 - 이건 제가 주문한 메뉴인데요, 저는 산미가 강한 원두는 별로 안 좋아해서 무난한 과테말라를 시켰습니다. 핸드드립이라 굉장히 부드러웠어요. 안양 카페 중 커피 맛집 인정입니다!

 

카페 내부도 너무 따뜻한 느낌이었고, 게다가 커피 맛집이기까지 하니 안가 볼 이유가 없겠죠! 안양 카페 커피 맛집 찾고 계신 분들 꼭 들려주시길 바랄게요!

 

[로마 117]

주소 : 경기 안양시 만안구 태평로 60번 길 16

운영시간 : 9:30 - 22: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