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원 아주대 근처 오래된 국밥 맛집 태화장 내돈내산 후기

정보DAY 2024. 10. 14.

수원 아주대 근처 맛집 중에 국밥 맛집으로 알려진 태화장에 다녀온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항상 이 근처를 지나갈 때마다 이른 시간부터 사람들이 줄을 서 있는 모습을 종종 보곤 했는데요.

영업 종료시간이 너무 빨라서 가보지 못하다가, 주말에 마음먹고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얼마나 맛있길래 매일 줄을 서는지 제가 먹어 본 후기를 말씀드릴게요

 

태화장

위치 및 영업시간

구분 태화장
위치(주소) 경기 수원시 팔달구 아주로 13번길 22
영업시간 07:00 ~ 15:00 (매주 월요일 휴무)

 

 

주차정보

태화장 가게 옆 3~4대 주차가능하나 협소합니다.

주변 골목에 주차하시거나 또는 태화장 바로 옆 동양주차장 및 우만2동 공영주차장 유료로 이용가능합니다.

공영주차장이 금액이 저렴하니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동양주차장(민영)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중부대로 241 (10분 당 500원, 1시간 3,000원)
  • 우만2동 공영주차장 : 경기 수원시 팔달구 아주로27번길 5(최초 30분 600원, 이후 10분마다 300원부과)

메뉴 및 가격

메뉴 가격
돼지국밥(순살고기) 10,000원
섞어국밥(비계살+오소리감투) 10,000원
수육백반(수육+사골국물+밥) 12,000원
된장찌개수백(수육+된장찌개+밥) 12,000원
수육국밥 세트(수육+국밥 반사이즈) 17,000원
수육 (중) 27,000원

웨이팅 방법 및 정보

 

처음 도착하셔서 매장 앞에 있는 대기번호표를 먼저 뜯고, 거기에 원하시는 메뉴를 적으면 됩니다.

다 적으시고 가게 앞에서 대기하시면 되고, 대기하고 있으면 이모님이 메뉴를 적어가십니다.

그리고 대기명단 적은 곳 맨 위에 번호표 호출해 주는 기계가 있어요!

번호판에 번호가 호출되면 들어가시면 됩니다. 순서가 지나면 대기명단을 다시 작성해야 하니, 꼭 매장 앞에 계세요!

 

저는 토요일 10:50분쯤 방문했는데, 앞에 3팀정도 대기가 있었습니다.

저는 20분 정도 기다렸습니다! 생각보다 순환이 빨리 되는 편인 것 같아요.

중간엔 택시 타고 오시는 분들도 봤어요. 역시 오래된 인기 맛집 같았습니다!

메뉴 후기

 

저희가 시킨 메뉴는 돼지국밥(순살고기) 10,000원, 수육백반(수육+사골국물+밥) 12,000원 두 가지 메뉴를 시켰습니다.

기본 찬들은 처음에 갖다 주시고, 이후에 모자라는 반찬들은 셀프바에서 가져다 드시면 됩니다.

 

 

돼지국밥 두 개 시키려다가, 저는 수육백반으로 변경했어요! 그랬더니 수육도 맛볼 수 있고 딱 좋더라고요

일단 돼지국밥, 사골국물 모두 뽀얀 국물이에요! 그리고 딱 첫 입을 먹었을 땐 오잉? 싶으실 거예요

왜냐면 처음 나오는 국물에는 사골 뼈 이외에 조미료와 소금이 전혀 안 들어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위에 사진에 적힌 국밥 맛있게 먹는 방법을 읽고 기호에 맛게 간을 맞춰서 먹으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설명에 쓰인 대로, 부추 잔뜩 넣고 새우젓/소금 넣고 먹다가 마지막엔 다대기도 넣어서 빨간 국물로도 먹었답니다!

반면에 저희 남편은 아무 간 안 해도 맛있다고 부추만 넣고 먹었어요!

각자 기호에 맛게 간을 맞춰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태화장 국밥을 먹어본 후기는 일단 저희는 비 오는 날 방문했는데,

정말 비 오는 날 따뜻한 국밥을 먹으니까 진짜 최고더라고요

아무래도 조미료가 안 들어갔기 때문에 깔끔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아주시는 것 같아요

저 역시 제가 평소에 먹던 국밥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어서 어색했지만, 국물이 깔끔하니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수육도 잡내도 안 나고 담백하니 맛있었어요. 수육 맛집이라는 말도 있더라고요?

그래서 두 명 이상 방문하신다면 수육도 맛봐야 하니까, 한 명은 수육백반을 꼭 시키셔야 한다는 거 잊지 마세요!

다음에 저는 섞어국밥을 먹으러 또 방문해야 겠어요!

이상 태화장 내돈내상 후기였습니다.

 

댓글